이준석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이준석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일 화두가 되고 있어 오늘은 이준석 프로필 사항으로 나이와 학력, 고향 등 개인 신상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준석이준석

이준석

이준석 나이 36세에 헌정 사상 최초로 30대 당대표로 최연소 제1야당 대표가 되었으며 국회의원 당선 경험이 없는 0선 당대표이기도 합니다.

이준석 대표는 2011년 12월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이던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발탁돼 정계에 입문했는데요.

이준석이준석

이준석 대표는 "박근혜 키즈"라 불려지기도 했지만 반대로 박근혜 정부에 대한 지속적인 비판을 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이준석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을 정계에 입문시킨 것에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밝힌 바 있습니다.

이준석 나이

이준석 나이 38세(만 37세)로 1985년 3월 31일 서울 성동구 사근동에 위치한 한양대학교 병원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준석이준석

이준석 대표 나이와 같은 85년생 정치인을 찾아보았는데요. 유명인 사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배현진 의원은 1983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40세로 이준석 대표보다 나이가 2살 많네요.

▶ 배현진 의원 프로필

이준석 고향

이준석 고향 노원구 상계동으로 어린 시절 오성빌라 반지하에 살았다고 합니다. 이준석 아버지 고향에 대해서는 알려진 정보가 없는데요.

이준석이준석

나무 위키 이준석 프로필을 보면 등록기준지가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동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아버지 또는 할아버지 고향이 대구가 아닐지 추측해봅니다.

이준석 학력

이준석 최종 학력은 하버드 대학교 경제학과 컴퓨터과학 학사 졸업인데요. 헌정 사상 처음으로 컴퓨터과학과 출신 당대표라고 프로필에 나와 있지만 복수 전공이기에 경제학과 출신이기도 합니다.

이준석이준석

이준석 대표를 두고 천재다 영재다 많이들 말하는데요 이준석 출신 학교를 살펴보겠습니다.

초등학교는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온곡초등학교를 중학교는 목동에 위치한 월촌중학교를 졸업했고요.

고등학교는 수재들만 간다는 서울과학고등학교를 나왔는데요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학생회장으로도 활동했으며 과학고를 조기 졸업 후 카이스트로 입학했습니다.

다만 카이스트 입학 후 바로 자퇴 후 국비 유학생(대통령 과학장학금)에 선발되어 하버드 대학교로 입학해 경제학과 컴퓨터과학을 복수 전공했습니다. 천재급 같습니다.

이준석이준석

하버드대학교 한인 학생회장으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이준석 출신 학교 프로필

  • 1998년 서울 온곡초등학교 졸업
  • 2001년 월촌중학교 졸업
  • 2003년 서울과학고등학교 졸업
  • 2003년 한국 과학기술원 자퇴
  • 2007년 하버드 대학교 경제학·컴퓨터과학 학사

이준석 프로필

이준석 나이 38세(만 37세)로 1985년 3월 31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입니다.

2011년 12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계에 입문해 국회의원 당선 없이 36세 나이에 제1야당 대표가 되었습니다.

가족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계시며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준석이준석

이준석 본관은 광주 이 씨로 현감공파 22대 ◯석(錫) ◯진(鎭) 항렬이며, 아버지 이수월(李壽月)은 21대 수(壽)◯ 항렬입니다.

이준석 프로필 요약

출생일 : 1985년 3월 31일
나이 : 38세(만 37세)
출생 : 서울특별시 성동구 사근동 한양대학교 병원
고향 : 서울특별시(노원구 상계동)
거주지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38길 76 포레나 노원
등록기준지 :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동
본관 : 광주 이 씨
현직 : 국민의힘 대표, 여의도연구원 이사장, 국민의힘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이준석 SNS

이준석 프로필 사항으로 나이학력 그리고 고향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